만천하스카이워크 단양 가볼만한곳 단풍놀이
단풍의 계절이 오고있는데요. 아름다운 단풍을 수면 100미터 위에서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충북 단양에 있는 만천하스카이워크입니다. 아름다운 남한강과 단양팔경을 내려다 볼 수 있는 만천하스카이워크를 잘 갔다 오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만천하스카이워크 요금
요금은 3천원입니다. 단양의 아름다운 모습을 전망대에 올라서 보길 원하는 분들은 만천하스카이워크만 올라가시면 됩니다. 주차장에 내려서 매표소에서 표를 구입하면 셔틀타는 곳이 있습니다. 셔틀타고 5분정도 가면 만천하 스카이워크 올라가는 곳에 내려줍니다. 내려서 전망대까지 걸어서 올라가야 합니다. 이것도 올라가는데 한 20분정도 걸립니다. 올라가면 산 꼭대기에 강화유리로 된 전망대가 있습니다. 엄청난 높이에 아래가 다 보여서 못 올라가시는 분도 있습니다.
만천하스카이워크 위치 및 가는 법
네이게이션 위치
충북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94번지
자가용으로 오시는 것이 편리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한다면 KTX단양역이 인근에 있습니다. 거기까지 오셔서 택시를 타는 것이 낫습니다. 전 대중교통으로 가본 적은 없는데 네이버지도 상에는 단양역에서 만천하까지 오는 버스편이 마땅치가 않습니다.
만천하스카이워크 주차
만천하스카이워크 주차장이 여럿있습니다. 그 중에 매표소와 가장 가까운 곳은1주차장이고 2, 3주차장에 대면 도보로 매표소로 와야합니다. 3주차장은 다소 걸어야 합니다. 만일 만차가 되면 5주차장에 대고 무료셔틀을 타고 매표소로 오면됩니다. 관광객중에 단양강 잔도길을 걸어서 매표소로 오시고자 하는 분은 제 5주차장에 차를 대고 잔도길을 따라 내려오면 매표소로 오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잔도길도 깁니다. 시간적 여유를 갖고 걸어야합니다.
만천하스카이워크 엑티비티
1.짚와이어
요금은 모든 연령 3만원입니다. 길어보이지만 속도가 빨라 금방 내려갑니다. 두 사람씩 타고 내려갑니다. 앉아서 내려가는 짚라인으로 그렇게 무서워 보이진 않았습니다. 75kg이상이면 짚와이어를 탑승할 수 없습니다
2.알파인코스터
요금은 모든 연령 15,000원 입니다. 혼자타는 거고 이게 은근히 속도가 빠릅니다. 뒷 사람이 부딪힌다고 브레이크를 계속 잡고 있다거나 천천히 내려가지 말라고 하기 때문에 속도가 빠르고 덜컹거리는 편입니다. 만천하가 높이 있다보니 생각보다 한참 내려오고 경사도 급합니다. 키가 120이상이면 혼자서 탈 수 있으나 겁이 많은 아이는 이 사실을 알고 타야 합니다.
3.만천하슬라이드
요금은 모든 연령 13,000원입니다. 만 12세 이상 65세 미만이면 탑승가능합니다. 매트위에 올라타서 긴 미끄럼틀을 내려가는 겁니다. 워터파크에서 긴 슬라이드 타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 명씩 타는 거고 생각보다 경사가 크고 무섭습니다.
4.모노레일
셔틀대신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 요금은 2,500원입니다. 요금은 비싸지 않지만 많이 기다려야 한다면 그냥 셔틀을 타고 올라가도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물론 셔틀을 타면 가는 동안 전망을 볼 수 있지는 않습니다.
만천하스카이워크 야간개장
만천하스카이워크가 야간개장을 하기 시작했는데요. 매주 금토일 18:00~22:00입니다.
만천하 자체 조명도 예쁘고 아래 단양읍내의 아름다운 불빛도 아름답습니다. 더운날에는 올라가느라 땀도 나고 올라가도 더운 경우가 있는데요. 밤에가면 단풍은 못 보지만 시원한 바람과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야간개장에 가면 다른 액티비티 시설은 이용할 수 가 없고 셔틀도 운영하지 않습니다. 단 자차로 올라갈 수 있도록 안내한다고 합니다.
만천하스카이워크 이용팁
주차장에 차를 대고 전망대까지 가는 시간이 아무리 빨라도 30분 이상 걸립니다. 표끊고 셔틀기다리고 셔틀내려서 올라가고 하는데 천천히 가면 1시간 걸립니다.
5주차장에 차를 대고 잔도길로 오는 길이 절경입니다. 날이 좋고 시간이 여유롭다면 잔도길을 걸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2023. 10.6부터는 요금이 인상됩니다. 모든 요금이 30%정도 인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