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평 리조트 루지, 용평 리조트 객실, 용평 콘도 예약
가을을 맞아 용평콘도 예약으로 용평 그린피아 콘도에 숙박하였습니다. 아이들이 심심하지 않도록 용평 리조트 루지도 타고 볼링도 치고 뮤지엄 딥다이브도 보고 왔습니다. 용평은 애들 놀 데가 많아 부모들 걱정을 덜어주는 리조트입니다.
용평 리조트 루지
용평리조트에 오면 어린이들이 많이 타는 것이 루지입니다. 바로 옆에 마운틴코스터가 있습니다만 차이점이 있습니다. 마운틴코스터는 속도만 조절이 되고 방향은 조절이 안 됩니다. 용평 리조트 루지는 속도와 방향 둘 다 본인이 조절할 수 있습니다. 루지는 내리막 길에서 조정하는 거고 마운틴코스터는 기차 레일 위에서 조정하는 것입니다. 마운틴코스터는 혼자서 타는 거고 루지는 혼자서 또는 부모와 함께 탈 수 있습니다. 스릴있는 편은 아니고 무섭지 않습니다.
이용요금은 아이 혼자 타는 경우 17,000원입니다. 2회, 3회 타면 10%정도 할인이 됩니다. 아이와 함께 타는 경우 아이는 그대로이고 어른 7,000원을 추가하면 됩니다. 기다리지 않고 타는 퀵패스는 25,000원입니다. 주말에 날씨가 아주 좋거나 성수기에만 기다리고 일반적으로 많이 기다리지 않습니다.
용평 리조트 액티비티
1.실외 액티비티
용평 리조트 루지 외에 위에서 언급한 마운틴코스터도 많이 타고요. 사계절 썰매장도 있습니다. 겨울에는 눈썰매장이 되고 여름에는 물썰매장이 됩니다. 길이는 그렇게 길지 않고 저학년 정도까지 이용하면 적당합니다. 야외에 설치되어 있는 어린이 놀이기구는 유로번지, 아쿠아볼, 전기자동차가 있습니다.
2. 실내 액티비티
초등생들이 놀 수 있는 실내 놀이시설은 챔피언입니다. 키즈까페를 원하시는 부모님들에게는 단비같은 곳입니다. 비가 올 때 특히 유용합니다. 두 시간에 어린이가 26,000원이고 주말에는 30,000원입니다. 부모 동반 입장시에는 6,000원 추가하면 됩니다. 그 밖에 오락실이 상당히 큽니다. 당구장과 볼링장이 있어서 가족단위로 시간을 보내기 좋습니다. 볼링장은 야광볼링장이라 기대했으나 볼링장이 낙후되어 잘 치기가 힘들었습니다.
3. 뮤지엄 딥다이브
여러 조명과 LED로 전시관이 꾸며져 있어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도 그렇게 지루해하지 않습니다. 비올 때 이용하기 좋고 사진찍기 좋습니다. 가격은 어른 18,000, 청소년 14,000 어린이 11,000 미취학 8,000입니다. 규모는 생각보다 작아서 시간이 많이 걸리지는 않습니다. 그린피아 근처에 있습니다.
용평 콘도 예약
지난 스키시즌에 왔다가 빌라콘도에 묵었습니다. 너무 낡지 않았을까 걱정이었는데 낡긴했지만 이불 상태나 청소상태는 괜찮았고 싼 가격에 비해 상당히 넓어서 좋았습니다. 이번에는 용평 콘도를 예약해보려고 네이버호텔과 야놀자에 들어가보았습니다. 객실이 많아서인지 일주일도 안 남았는데 객실이 있었습니다. 숙박앱 여기저기에 액티비티와 조식이 포함된 옵션이 많았습니다. 가격을 따져봐도 포함된 것이 훨씬 이득이었습니다. 그런데 케이블카나 조식을 이용할 일이 없어서 숙박만 있는 것으로 예약했습니다만 와서 보니 포함되어 있는 것이 나앗겠다 생각했습니다.
용평 리조트 객실 그린피아
용평 리조트 객실 그린피아는 용평의 다른 숙소에 비해 상당히 컨디션이 좋아 금방 마감이 되는데요. 역시 넓고 깨끗했습니다. 25평을 갔다 왔는데 방이 하나이지만 거실이 워낙크고 방도 커서 4인이 자기에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그린피아가 동 자체가 높은 곳에 있어서 전망이 뛰어났습니다. 체크인과 체크아웃 둘 다 모바일 또는 키오스크로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린피아 콘도가 객실컨디션은 좋지만 지하에 별다른 시설이 없고 식당이나 오락실 등이 있는 타워프라자로 이동해야 합니다. 가을시즌에는 발왕산케이블카로, 겨울시즌에는 스키로 드레곤프라자가 북적데긴 하지만 그 외 시즌에는 드레곤프라자도 한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