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 추석에 아이와 함께, 추석 가볼만한 곳
추석 연휴가 기록적인 긴 연휴가 될 전망입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은 추석에 어딜 가야할 지 걱정이 많으실텐데요. 서울랜드에 20번 이상 가본 경험상 어떻게 노는 것이 좋은지, 서울랜드 주차와 공연, 식당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서울랜드 요금
원래 요금은 비싸지만 네이버예약에서 종일권을 사면 어른은 30,900원, 12세미만이면 23,900원 입니다. 만일 4시 이후 입장이라면 25,900원, 6시 이후 입장이라면 14,900원입니다.
네이버예약말고 오픈마켓을 뒤져보면 다른 여행사나 판매자가 올려놓은 상품 중에 위 가격보다 3~4천원 정도 할인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서울랜드 주차
서울랜드는 랜드 주차장이 따로 있습니다. 동물원 주차와는 다른 곳인데요. 동문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동문 주차장은 현대미술관 주차장까지 못가서 있습니다. 주차요금은 없고요. 예전에는 후문에 직원주차장으로도 출입이 되었는데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후문쪽 주차장은 정문과 가깝습니다.
서울랜드 대중교통으로 가기
4호선 대공원 역에 내리면 서울랜드나 서울대공원이 나오지 않습니다. 5분이상 걸어가면 코끼리 열차 타는 데가 나옵니다. 여기서 코끼리 열차를 타거나 리프트를 타거나 아니면 걸어서 들어가야 합니다.
코끼리열차를 타면 기다리는 시간 타고 가는 시간해서 정문까지 30분 정도 걸립니다. 비용은 저렴합니다. 리프트를 타면 이것도 표사고 기다리고 하는데 30분정도 걸리는데 비쌉니다. 대신 리프트는 재미있어서 애들이 좋아합니다. 걸어서 가신다면 이것 또한 꼬박 20~30분 정도 걸어야 합니다. 생각보다 멉니다. 짐이 많거나 애들이 걷기를 싫어하면 걷는 것은 비추입니다.
서울랜드 이벤트 및 공연
1.애니멀킹덤
서울랜드가 좋은 점이 좋은 공연이 많이 열린다는 것인데요. 애니멀킹덤은 워낙 유명한 뮤지컬이라 보신 분들은 다 좋아합니다. 이 공연은 거의 유료공연 수준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고 아직도 공연 중입니다. 저녁에 폐막때 주로 열립니다.
2.루나파크
서울랜드가 에프터식스로 들어가도 좋은 점은 루미나리에 같은 조명시설이 잘 되어 있습니다. 사진찍기 좋고 사람 적고 선선합니다. 루나파크도 엘이디나 조명으로 랜드 곳곳에 장식을 해놓아서 볼거리가 많습니다. 판타지 레이저쇼나 불꽃놀이 등 화려한 퍼포먼스가 있어서 야간에도 심심하지 않습니다. 음악인들의 버스킹이나 밴드공연도 있고 맥주나 먹거리도 있습니다.
3. 쥬라기랜드 & 시티패럿
대형 공룡 설치물들을 움직이게 해놔서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시티패럿은 앵무새 먹이주기입니다. 먹이값을 삼천 원 내면 앵무새 먹이주기를 할 수 있습니다. 가까이에서 앵무새를 볼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인기입니다.
추석에 서울랜드에서 알차게 노는 법
1. 오픈런은 국룰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 코끼리 열차까지 감안해서 일찍 와야합니다.
2.아니면 야간개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에 안하는 놀이기구도 있고 하지만 야외 뮤지컬공연, 불꽃놀이나 레이저 등 낮에는 잘 안보이는 공연이 많아 생각보다 볼 게 많습니다.
3.들어가자마자 인기있는 기구를 타야합니다.
4.키즈까페 등 사람제한이 있는 곳은 빨리 가서 예약합니다.
5. 실내 공연 등도 마감이 되니 먼저 공연 접수를 해놓고 놉니다.
6. 서울랜드에 사람이 미어터지면 재빠르게 서울대공원으로 가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7. 패스트푸드와 식당, 편의점은 많으나 가격이 싼 편은 아니고 김밥 등을 싸가면 먹을 곳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