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3윈터스쿨 예비고1윈터스쿨 강남대성, 메가스터디, 잇올
10월에 되면 학원들은 윈터스쿨 지원생을 모집합니다. 인기 있는 곳은 하루 이틀만에 마감이 되기도 합니다. 종류가 다양하고 방식이 복잡해서 잘 알아보지 않으면 중요한 시기를 망칠 수 있습니다. 윈터스쿨의 종류와 가격, 선발방식 및 선택의 주의점을 알아보았습니다.
윈터스쿨 뜻과 종류
윈터스쿨은 겨울 방학 동안에 강의와 독서실에 학생을 받아 관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윈터스쿨은 기숙방식과 통학형식으로 나뉩니다. 기숙은 주로 서울말고 용인이나 남양주 또는 지방 한적한 곳에 건물을 지어 놓고 학생을 받아 숙식과 학업을 동시에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통학은 자지 않고 아침 일찍 등원하고 밤 늦게 하원하는 방식이고 강의듣고 자습하고 중간에 밥을 사먹으면서 지내게 됩니다.
윈터스쿨 기숙사 방식
대성,메가스터디, 이투스, 시대인재 등등 여러 학습기관에서 윈터스쿨을 진행합니다. 위의 설명처럼 기숙과 통학의 방식을 진행합니다. 기숙사 방식은 일반적으로 서울 외 한적한 교외의 건물에서 진행됩니다. 인근에는 거의 아무것도 없는 환경에 지어놓은 경우가 많습니다.
기간은 4주가 일반적이고 8주까지 진행하는 곳도 있습니다. 주로 1월 1일 기준으로 시작합니다. 4주 기준 가격은 350만원 전후입니다. 시설은 강의실, 독서실, 스터디룸, 체력단련실, 식당, 기숙사로 구성되어 있고 방은 4인실로 꾸며진 경우가 많습니다.
윈터스쿨 통학 방식
학원가 중심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숙을 진행하는 곳에 비해 수적으로 많습니다. 기숙학원이 비하면 자는 곳과 체력단련실 정도가 빠져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격은 200만원 전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8시까지 등원하고 10~11시까지 있다가 하원하는 방식입니다. 식사는 식권을 사서 밥을 먹을 때마다 쓰는 형식입니다. 식당은 같은 건물에 있습니다. 실강 학원이 옆에 있으면 실강학원으로 이동하거나 실강 선생님이 오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윈터스쿨은 성적순
일반적으로 의치대반, 서울대반 이런 명칭이 붙으면 선호도가 높고 잘 하는 아이들로 구성됩니다. 하지만 성적순으로 뽑습니다. 예비 고1은 중학교때 성적을, 고1,2,3의 경우는 모의고사 성적 또는 내신성적을 내도록 되어 있습니다. 학원마다 성적 커트라인은 다릅니다. 주로 수준이 상중하로 나뉘어 있는 경우가 많고 성적을 제출하지 않으면 가장 성적이 낮은 반으로 배정됩니다.
윈터스쿨 선택시 필수 수강 시간수를 체크해야!
필수 수강시간은 학원마다 다 다르고 성적마다 다 다릅니다. 어떤 학원은 단과학원 수강을 맘대로 고를 수 있는 곳이 있고 거의 대부분 다 들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성적이 좋으면 필수 수강 시간이 적고 성적이 나쁘면 필수 수강 시간이 많은 곳도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독서실비를 받는 것도 성적이 좋으면 무료로 제공되고 성적이 나쁘면 단과강의를 많이 들어야만 제공되기도 합니다. 필수로 들어야 하는 과목을 살펴보고 인기있는 선생님인지 본인에게 잘 맞는 선생님인지 잘 알아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윈터스쿨 이점은 조심해야
-선행이 안 되어 있는 학생은 관리가 타이트 한 곳에 가는 것이 좋고 자습시간이 길거나 하면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핸드폰, 태블릿 등을 걷는 지 알아보고 입소해야 합니다.
-기숙형의 경우 같이 자고 먹는 것이 공부하는 어린 아이들에게 스트레스가 될 수고 있고 나쁜 영향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맞지 않는 강의를 너무 많이 듣게 되는 경우, 집에서 원하는 학원에 다니고 관리형 독서실을 다니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