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봉뵈르 샌드위치, 뜻 재료 만드는법 칼로리
브런치 식당에 가면 종종 눈에 띄는 샌드위치 중에 잠봉뵈르 샌드위치가 있습니다. 맛도 있고 재료가 간단해 보여 아침에 간단히 만들어 먹기도 좋아 보입니다. 잠봉뵈르 샌드위치가 무엇이고 재료가 어떤게 들어가며 샌드위치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잠봉뵈르 샌드위치 무엇?
잠봉뇌르 샌드위치로도 발음됩니다. 프랑스인이 아침이나 브런치로 즐겨먹는 샌드위치로 프랑스의 식당이나 까페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잠봉(jambon)은 프랑스말로 햄이고 뵈르는(beurre)는 버터입니다. 빵에 햄과 버터를 끼워서 만드는 샌드위치입니다.
잠봉뵈르 샌드위치 재료 및 만드는 법
들어가는 재료가 간단합니다. 빵은 주로 바게뜨 빵을 사용합니다. 바게뜨빵 처럼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빵을 고르시면 됩니다. 빵을 반을 갈라 한 면에는 홀그레인 머스터드 소스를 발라 톡톡 터지는 식감을 살립니다. 다른 한 면에는 올리브유가 섞인 발사믹 소스를 발라 빵을 코팅해줍니다. 잠봉햄은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잠봉은 돼지 다리살을 얇게 썰어 만든 햄입니다. 두께가 얇은 것이 특징이므로 여러장 겹쳐서 빵에 넣으면 됩니다. 버터는 무염버터보다는 가염버터를 사용하는 것이 짭짤하고 고소합니다. 버터는 너무 얇게 자르지 말고 두께감 있게 잘라 넣는 것이 좋습니다.
잠봉뵈르 샌드위치 칼로리
들어가는 재료와 크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인분 분량의 잠봉뵈르 샌드위치는 300~400kcal정도입니다. 버터가 덩어리로 들어가서 칼로리가 높은 편입니다. 들어가는 재료가 건강하거나 다이어트에 적합하지는 않으므로 빵을 효모로 발효시킨 호밀빵 같은 것으로 바꾸면 식이섬유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