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디스크 베개, 디스크 베개, 목 디스크 경추 베개
목디스크를 10년간 앓고 있습니다. 그간 사용해본 목 디스크 목 베개만 10가지가 넘습니다. 많은 디스크 베개를 써봤지만 아직도 좋은 베개가 있으면 사서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베개마다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목 디스크 베개 종류
목 디스크 목 베개는 종류가 엄청 많습니다. 자는 동안 목이 뒤로 젖혀지도록 하는 기능은 같습니다. 재질이 다르고 모양이 조금씩 다를 뿐입니다. 재질은 라텍스, 메모리폼, 메밀, 나무, 에어볼 등 다양합니다. 고가의 베개는 커다랗고 바로 누울 때 목의 모양과 옆으로 누울 때 목의 모양을 고려해서 만듭니다. 주로 메모리폼이나 라텍스 재질이 많습니다. 저가의 경우는 베개가 작고 바로 누울 때 목이 c커브가 되도록 목에 받치는 형태입니다.
목 디스크 베개 특징 및 장단점
목이 너무 아프다 보니 비싸도 좋다 하고 사보았습니다. 산 가격은 20만원이 조금 안되는 가격이었습니다. 써보니 효과가 있다고 한 후기를 보고 구매했습니다. 다소 효과가 있었습니다. 이런 베개는 베개가 만들어 놓은 모양 그대로 자면 효과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베개가 불편했습니다. 첫째는 메모리폼은 머리가 점점 따뜻해집니다. 겉커버를 바꿔도 다른 소재에 비해 머리가 더워집니다. 둘째 팔을 만세하는 자세로 자는 경우가 많은데 베개가 커서 만세자세가 잘 안나옵니다. 그래서 몇 번 사용하다가 관뒀습니다.
2. 편백 배게 및 딱딱한 플라스틱 소재의 교정 베개
자는 동안에 확실히 교정을 해보겠다고 편백 베개를 샀습니다. 너무 아파서 등록한 snpe바른자세 운동에 갔더니 강사분은 편백 배게로 마사지도 하고 베개로 쓰기도 한다고 했습니다. 편백이나 플라스틱 소재의 커브가 심한 베개는 잠을 잘 수가 없습니다. 설령 잠이 들었다해도 일어나면 베개를 안 베고 있거나 베고 있어도 목에 쥐나 나거나 피가 안 통해서 잠에서 깨기 일수였습니다. 마사지 용도로 사용하면 딱딱한 근육을 풀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하지만 베고 자는 것은 저의 경우는 불가능했습니다.
3. 수건 여러장 돌돌 말아서 자기
의사들이 가장 권하는 베개의 형태는 수건을 동그랗게 말고 목 뒤에 받치고 자라는 것입니다. 이것도 한 두달 해보았습니다. 제 목이 디스크때문데 커브형태를 만들면 불편해서 인지는 몰라도 수건베개 역시 자고 나면 머리가 바닥에 있고 어떻게 베고 자도 불편했습니다.
수건을 돌돌만 것과 가장 비슷한 형태의 베개가 이것이라고 생각해서 시장에서 사왔습니다. 높이를 조절할 수 없길래 베개 속을 메밀로 바꿨습니다. 베개 껍데기도 더워지지않는 아이스소재나 인견으로 바꿨습니다. 잘 찾아보면 이렇게 작은 동그란 목침용 베개커버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는 20X40센티로 구매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니 인견때문에 시원하고 메밀때문에 내 목에 맞는 커브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비로소 자고 일어나도 목이 커브가 유지된 채로 잠에서 깰 수 있었습니다.
목 디스크 목 보호대
디스크 증세가 심할 때는 병원에서 주는 목 디스크 목 보호대가 가장 효과적이었습니다. 병원에서 준 것은 자꾸 하니까 더러워졌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 찾아보니 똑같은 것을 팔길래 두 세개 샀습니다. 확실히 목 보호대를 하면 디스크가 눌리지 않기 때문에 통증이 사라집니다. 그래도 통증이 사라지지 않으면 정형외과에 가서 목 견인기로 당겨주면 통증이 없어졌습니다.
같이 읽으면 유익한 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