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때 입 벌림, 입 벌림 방지 밴드, 입 벌림 방지 테이프, 입 밴드
나도 모르게 잘때 입벌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입을 벌리고 잘 수도 있다고 생각하기에는 많은 점에서 건강에 해롭습니다. 잘 때 입을 벌리지 않기 위해 입 벌림 방지 밴드 또는 입 벌림 방지 테이프, 입 밴드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상이몽 오연수 잘때 입 벌림
얼마전 동상이몽에 오연수씨가 나왔는데요. 잘 때 입에 뭘 붙이고 주무셨는데 그게 바로 입 벌림 방지 테이프입니다. 그 때 어떤 패널분이 저게 뭐냐고 질문을 했습니다. 그랬더니 오연수씨가 입을 벌리고 자는 게 안 좋다고 해서 붙이고 잔다고 했습니다. 많은 분이 잘 때 입벌림의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알고 있습니다.
잘때 입 벌림 문제점
입을 벌리고 자는 것이 안 좋다는 얘기는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입을 벌리고 자는 것이 뭐가 안 좋은지 찾아보았습니다.
1. 호흡기 질환
입을 벌리고 자면 기관지와 코가 마릅니다. 점막은 촉촉해야 건강한데 이 점막이 마르면 염증이 생기면서 각종 비염이나 기관지염이 발생합니다. 가끔 혀가 갈라지는 증상이 생기는 분이 있는데 이런 분도 입을 벌리고 자는 것을 중단하면 증상이 호전될 수 있습니다.
2. 입냄새 증가
입 안은 침으로 촉촉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 입을 벌리고 자면 입 안이 바짝 마르면서 구강 내 세균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그러면 평소에 안 나던 입냄새가 나면서 말할 때 마다 입냄새가 심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평소 치아 관리를 잘 하는데도 입냄새가 심한 사람은 잘 대 입을 벌리고 자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3. 충치
위와 같은 원인으로 입 안이 마르면 치아에도 세균이 증식합니다. 그러면 치아가 서서히 부식되고 충치가 생기기 쉽다고 합니다. 특히 어린아이의 경우 입 벌리고 자는 버릇이 들어 충치가 늘어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아이가 잘 때 살짝 입 벌림 방지 테이프나 밴드를 살짝 씌워주면 좋습니다.
4. 얼굴 변형
입을 벌리고 자면 혀가 아래로 내려가고 턱이 뒤로 빠지면서 무턱처럼 얼굴이 바뀐다고 합니다.
입 벌림 방지 테이프
입벌림 방지 테이프는 입에다 밴드를 붙이면 되는데요. 일반 대일밴드보다 크기가 크고 가운데에는 숨을 쉴 수 있게 망사로 되어있기도 합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비교적 간단하게 입을 다물고 자게 할 수 있습니다.
입 벌림 방지 밴드(입 밴드)
이 밴드는 늘어나는 천 같은 것으로 만들어지는데요. 윤곽밴드처럼 얼굴 형을 따라서 쓰고 턱에 걸치는 형식입니다. 이러면 입에 무언가는 붙이는 것이 불편한 경우 유용합니다. 하지만 밴드 역시 얼굴 바깥을 따라 무언가를 쓰는 방식이라 답답할 수 있습니다. 각자가 편한 방식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이 읽으면 도움 되는 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