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고르는 법, 에어프라이어 추천, 보토 에어프라이어 CA-5L,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보토 에어프라이어를 구입했습니다. 쿠팡에서 많이 팔리는 보토 쿡에어 CA-5L 모델입니다. 이 에어프라이어의 장단점을 알아보고 에어프라이어 구입시 유의점 및 사용시 주의사항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에어프라이어 구입시 유의점
1. 용량
고구마나 피자를 조리하려면 에어프라이어 용령이 작으면 불편합니다. 피자는 잘라서 넣어야 하고 고구마는 몇 개 넣을 수가 없습니다.
2. 통 모양
통 바닥이 너무 좁으면 생선도 안 들어가고 꾸겨서 넣어야 합니다. 통 바닥 넓이가 넓은 것이 음식을 넣기 수월합니다.
3. 음식이 보이는 유리
얼마나 익었는 지 뒤집어야 하는 지 알 수 있는 유리창이 있어야 합니다. 안 그러면 열었다 닫았다 하면서 열손실이 커집니다. 까만통에 서랍식으로 되어 있는 경우는 안을 들여야 볼 수 없으므로 볼 수있는 모델을 선택합니다.
보토 에어프라이어 사용시 유의점
1.화재
에어프라이어의 경우 조리시 냄새가 많이 납니다. 그래서 보조주방이나 베란다로 빼놓고 생선을 굽는 경우가 많은데요. 음식이 지나치게 가열되면 음식이 타들어가게 됩니다. 눈에 보이지 않으니 타는지도 알 수 없습니다. 이래서 에어프라이어 화재가 많이 납니다.
2.종이 호일
종이 호일을 깔고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종이 호일이 아주 높은 온도에 노출되면 유해물질이 나온다고 합니다. 유해물질도 위험하지만 무엇보다도 화재 위험이 있습니다. 종이호일을 사용할 때는 다소 낮은 온도로 적당한 시간을 가열해야 합니다.
3. 내부 코팅
에어프라이어 내부가 후라이펜 코팅 물질도 되어 있습니다. 강하게 세척하거나 긁히면 발암물질이 나옵니다. 이렇게 코팅이 벗겨진 곳에 음식이 닿으면 안 좋습니다.
보토 에어프라이어 CA-5L 장단점
쿠팡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에어프라이어 중 가성비가 좋은 보토 에어프라이어를 구입했습니다. 오븐형으로 큰 사이즈는 놓을 공간이 없어서 작은 유리 뚜껑형으로 CA-5L을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6만원이었습니다.
장점은 저렴한 가격입니다. 요즘 10만원 넘는 것이 대세입니다. 가장 마음에 든 점은 유리로 된 뚜껑입니다. 안이 훤히 들여다 보여서 답답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바닥이 넓어서 냉동피자가 안 자르고 들어갑니다. 제가 자주 굽는 고등어도 안 자르고 들어가는 점이 가장 좋습니다.
단점은 열이 강하지 않은지 버린 에어프라이어에 비해 고구마 굽는 시간이 더 걸립니다. 그리고 통도 다소 작습니다. 또하나 단점은 고구마를 굽고 그대로 두면 안에 뜨거운 수증기가 생기면서 눅눅해 집니다. 이점이 가장 마음에 안 듭니다.
이 글을 읽다가 보면 좋은 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