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잎주스 뿌잎쥬스 엄지의제왕 면역력강화
엄지의 제왕에서 의사가 장기간 만들어 먹은 뿌잎주스를 소개하여 화재가 되었습니다. 뿌잎주스를 먹어서 각종 면역질환이 없어지고 항체가 생겼다고 하는 데요. 이 주스의 재료가 무엇이고 어떻게 만들고 어떻게 먹는 건지, 효과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뿌잎주스 재료
뿌잎주스의 뜻은 뿌리채소와 잎채소를 갈아서 만든 주스입니다. 뿌리채소는 당근와 무이고 잎채소는 양배추, 배추, 시금치입니다. 이 채소를 익히지 않고 생으로 갈아서 먹는 것입니다. 맛이 너무 없으면 사과나 바나나, 레몬즙을 섞어서 먹을 수 있지만 맛에 적응이 되면 과일은 빼고 먹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뿌잎주스 만드는 방법
당근, 무, 양배추, 배추, 시금치를 모두 30그람씩 잘라서 믹서기에 넣고 물을 섞어 갈면 완성입니다. 모든 야채를 생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먹는 방법
하루 두 번, 밥 먹기 30분 전에 갈아서 섭취하면 됩니다. 식사 전에 먹는 이유는 공복상태에서 먹어야 효과적으로 흡수되기 때문입니다. 이 주스를 먹는 것은 식이섬유를 섭취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하였습니다. 이 식이섬유가 유해성분을 흡착하여 대변으로 배출한다고 합니다.
효능
이 주스의 재료 중 하얀색 채소는 무, 양배추, 배추 세가지가 있는데요. 이 흰색 채소에는 안토크산틴이 풍부합니다. 안토크 산틴의 효능은 몸 안의 산화작용을 억제하여 유해물질을 배출시키고 균과 바이러스에 대항 저항력을 길러준다고 합니다. 당근은 베타카로틴의 왕으로 불리고 시금치 역시 채소의 왕으로 불리며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올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