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텐후라이팬 사용방법 특장점 세척하기 사용후기

글쓴이 Gaonasi 날짜

스텐후라이팬을 살까말까 고민만 하다가 드디어 고르고 골라 구입해보았습니다. 어떤 점이 좋은지, 어떻게 써야 눌어붙지 않는지, 주의할 점이 무엇인지에 대해 아래글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스텐후라이팬 사용방법

1.예열: 인덕션에서 사용할 경우 2단계로, 그 밖의 가스 레인지 등에서는 약한 불로 2분간 예열합니다.

2. 식히기: 예열이 어느 정도 된 후 불을 끄고 후라이팬을 1-2분간 식혀줍니다. 이렇게 하면 후라이팬 내부의 열이 골고루 분산됩니다.

3. 기름두르기 : 기름을 팬 내부에 골고루 펴줍니다.

4. 기름 예열 확인: 기름이 예열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물결무늬가 보이는지 확인합니다. 이는 기름이 적당한 온도에 도달했음을 의미합니다.

5. 요리하기: 요리에 따라 약불 또는 중불로 불을 조절하고, 재료를 팬에 넣어요리를 합니다.

스텐후라이팬 특징 및 장점

1.안정성: 스테인레스 후라이팬은 코팅된 프라이팬과 비교하여 발암물질과 같은 건강 위험 요소를 덜 포함하므로 덜 해롭습니다.

2. 내구성: 적절한 관리와 사용하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코팅 후라이팬에 비해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코팅 후라이팬을 오래 사용하면 가운데가 올라오는데 이런 문제점이 없습니다.

3. 열 전달성: 통 5중 스테인레스 후라이팬은 열 전달이 균일하여 요리를 균등하게 익힐 수 있습니다.
스텐후라이팬 인기상품 바로가기 ==>>

스텐후라이팬 사용시 주의사항

1.연마제 닦아내기: 새로 구입한 후라이팬은 연마제 성분이 닦여져 나옵니다. 이를 제거하기 위해 물에 식초를 섞어 끓이고, 기름에 묻힌 키친타월로 닦아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세척 시 주의: 연마제을 닦아낸 후라이팬을 사용할 때는 연마제 성분이 다시 포함된 세제나 수세미를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1)금지 세제 : 강염기나 강산성의 세제는 사용을 금지합니다. 버블클렌져, 과탄산소다 등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2)금지 수세미 : 초록색 거친 수세미, 철수세미, 매직블럭 등의 수세미와 연마제가 포함된 수세미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스텐후라이팬 사용후기

실제로 써보니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생전 처음 써보는데도 계란후라이를 실패하지 않았습니다. 사면 다 눌어붙어서 창고행이라고 하는 말만 들었는데 전혀 안그랬습니다.

먼저 3단계로 2분이상 예열을 한 후 기름을 두르고 물결무늬가 보이고 나면 요리를 하였는데요. 전도 잘 부쳐졌고 계란 후라이도 먹을 수 있게 부쳐졌습니다.

조금씩 눌어 붙었으나 나무 주걱으로 긁었더니 긁히는 수준이었고 팬이 더러워 진 부분은 부드러운 수세미에 퐁퐁으로 닦았더니 다 지워졌습니다. 이정도 난이도면 코팅팬을 뭐하러 지금까지 썼나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스텐후라이팬 얼룩 제거 방법

스텐후라이팬을 쓰다 보면 무지개빛, 하얀 얼룩, 검정점, 흰 점 등 다양한 얼룩이 나타납니다. 이는 조리 중에 스텐에 열과 산소, 물, 미네랄 등이 복합적으로 반응하여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이 얼룩이 생긴 경우 3분의 2정도 물을 채우고 식초 2-3큰술을 넣어 15분간 끓이고 주방세제로 세척하면 사라집니다. 아니면 베이킹소다를 탄 물을 넣고 동일한 방법으로 세척하면 이 얼룩이 사라집니다. 이 방법으로 지워지지 않으면 스텐 전용 세제를 구입하여 세척하면 됩니다.

카테고리: 사용후기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