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이 살을 빼신다고 하여 알아보니 많은 분들이 삭센다를 맞는다고 해서 삭센다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삭센다가 무엇이길래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부작용은 무엇이며 가격은 얼마나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삭센다 무엇?
삭센다가 무엇인지 알아보니 당뇨병 환자들의 혈당을 낮추는 약이었다고 합니다. 이 혈당을 낮추려면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야하는데 이 과정에서 살 빼는 것과 연관성을 찾으면서 비만치료제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 약품은 외국에서 수입된 당뇨병치료제로 우리나라 다이어트 약품 매출의 엄청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삭센다 효능
우리가 식사를 하면 장에서 GLP-1이 생성되어 인슐린 분비를 자극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합니다. 그런데 GLP-1은 1-2분이면 사라지기때문에 GLP-1를 12시간 이상 살아있게 만든 것이 리라글루티드라고하는 삭센다의 주성분입니다. 즉 삭센다를 맞으면 밥을 먹지도 않았는데 인슐린이 분비되고 포만감을 느끼게 됩니다.
실제로 부모님이 맞고 나서 배가 덜 고프다는 말을 하셨고 몇 숟가락 안 먹었는데 배가 더부룩하다고 하셨습니다.
삭센다 부작용
삭센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찾아보니 아래와 같이 나와 있습니다.
삭센다의 가장 흔한 부작용으로는 메스꺼움, 설사, 변비, 구토, 주사 부위 반응, 저혈당(저혈당증), 두통, 피로(피로), 현기증, 복통, 효소(리파제) 수치 변화 등이 있습니다. 어린이에게 흔히 나타나는 추가적인 부작용으로는 발열과 위장염이 있습니다.
그 밖에 가장 우려스러운 부분이 요요현상인데요. 주변에 맞으신 분들이 많이들 요요를 겪어서 그 부분이 걱정이 됩니다.
삭센다 주의사항
1.주사기는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지만 얼어서는 안됩니다.
2.맞는 양을 급작스럽게 늘리면 구토, 두통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맞기 전에 주사액이 투명인지 이물질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4.개봉 후 1개월 안에 사용합니다.
5. 주사침은 남과 같이 사용하면 안됩니다.
6. 임산부에게는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았습니다.
삭센다 가격 및 구입
우리나라에서도 FDA승인난 다이어트 주사로 소문을 타면서 병원마다 많이들 처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격이 10만원 전후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만 비싼 곳은 15만원이 넘는 곳도 있습니다. 최근까지만 해도 8만원 선에 구입할 수 있는 곳이 있었으나 제가 구입할 때도 이제 9만원 선으로 오른다고 고지를 받았습니다. 자주 사야되는데 번거로와서 비대면으로 진료를 받고 삭센다 약은 퀵으로 받는 방법으로 구입하였습니다.